본문 바로가기
일상

고덕 강일 8단지, 14단지 입주예정일은..

by 반디 2020. 6. 19.
반응형

요즘 새벽에 운동을 하러 나가는데,

오늘은 이쪽 코스로 나왔습니다.


고덕 강일지구죠.



고덕 강일 8단지가 이제 도색작업을 거의 마친것 같아요.

이제 마무리 단계인 것 같아요.

입주 예정이 내년 2021년 2월 15일(월)~4월 16일(금)이니

 그 전까지는 주변공사가 정리될 것 같네요.



고덕 강일 8단지, 14단지는 현재 특별분양은 끝났구요.

일반분양이 남았네요.


일반분양도 치열할 것 같은데..


많이 알아보셨겠지만,,

아래 사항은 꼭 염두해두고 청약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10년 전매제한

- 의무거주기간 5년

- 수도권 2년이상 거주자 (서울50%, 수도권50%)







사진에서 보이는 왼쪽 새로 도색된 아파트가 고덕 강일 8단지입니다.


미사강변도시 베라체와 리버뷰자이 옆이라서

양쪽 아파트들이 서로 이웃이 되겠네요.

한쪽은 서울특별시 한쪽은 경기도 하남시

길 하나를 두고 이렇게 경계가 나뉘네요.


미사강변도시는 이런 단지들이 많죠.

미사강변동원로얄듀크, 미사강변센트럴풍경채, 미사강변하이빌, 미사강변루나리움, 

미사강변 17단지, 미사강변 18단지가 길 하나 건너면 서울인 곳들이죠.



우스갯소리로 아파트고층에서 침뱉으면 서울땅에 떨어진다고 하죠.^^




미사강변도시의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고,

고덕 강일 8단지에 새로 생기는 스트리트 상가도 이용할 수 있어서

주변 아파트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 같네요.


아파트 가격도 영향이 있겠죠.

요즘 아파트가격이 많이 올라서

정부가 617부동산대책도 내놓았는데,

집값이 잡히겠지만, 실수요자들은 더 집 사는게 더 힘들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정면에 보이는게 고덕 강일 14단지입니다.


이곳은 교통요충지인 황산에 들어서는데,

지하철역과 가깝지는 않네요.


네이버지도에서 보니

5호선 강일역까지 도보로 10분이 조금 넘게 걸리는걸로 나오네요.


그래도 상일IC 부근이라서 고속도로 이용하기 좋은 점

그리고, 버스가 많이 다닌다녀서 버스이용하시는 분들은 괜찮은 곳이죠.


황산사거리는 제 기억에 계속 공사중이었는데..

또 공사를 하고 있더라구요.


이 공사가 끝나고 주변이 완전히 정리 되면 

차량 정체가 완화될지 모르겠네요.








차타고 지날때는 사진을 못 찍었었는데,

오늘은 걸어 다녀서 이렇게 사진을 찍어 봅니다.



반응형

댓글